§ 이번에 C++ 을 공부해야 할 시기가 와서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하기 위해 알아보았는데 비주얼 스튜디오 11 버전이 나온 것을 알게 되고 바로 설치하였다. 설치하는데 무려 12시간.. ? 은 걸린 것 같다. 왜 그랬는지는 잘 모르겠다.
 아무튼 C++ 을 시작하기전에 C를 먼저 실행해보기로 하였다. 아직은 베타 버전이지만 혼자 공부하기엔 무리가 없어 보인다.


 Visual Studio 11 내려받기
링크 -> http://www.microsoft.com/visualstudio/en-us/products/2010-editions/visual-basic-express



 위 사이트에서 오른쪽 아래 쯤에 있는 Install Now 를 클릭하시면 아래 그림과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VISUAL STUDIO 11 PRO BETA 를 클릭하시면 내려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바탕화면 아이콘이다. 아이콘 마저 세련되어졌다. 실행하도록 하자!






2. 실행했을 때 처음 프로그래머를 맞이하는 화면이다. 역시 세련된 인터페이스!






3. File -> New -> Project...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보인다. 여기서 Win32 Console Application 을 선택하고 프로젝트명을 입력한다. 여기서는 프로젝트명을 ConsoleApplication 으로 하였다. OK 를 눌러준다.





5. Next 를 한번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창이 보인다. Empty project (빈 프로젝트) 를 체크하고 Finish를 눌러준다.

 





6. CLASS VIEW 창에서 프로젝트명 ConsoleApplication 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다.





7. 이제 C언어 파일을 만들기 위해 Project -> Add New Item... 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보인다. 여기서 C++ File (.cpp) 를 선택하고 파일 이름을 파일이름.c 로 입력해준다. 여기서는 Hello.c 로 하였다.
( ※ .c 를 하지 않으면 C++ 로 설정된다. )


 



8. C 파일이 생성되었다면 이제 아래와 같이 소스를 코딩한다. 

 



9. 단축키 Ctrl + F5 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바로 디버깅 없이 콘솔창이 실행된다.

 



 
비주얼 스튜디오 2010 을 사용하다가 비주얼 스튜디오 11 을 사용해 보니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막 생긴다. 아직 위 Hello World 밖에 다루지 않아서 어떤 기능들이 다르고, 바뀌었는지 잘 모르겠지만 인터페이스 만큼은 딱 마음에 들게 바뀌었다! 전체적인 그레이 컬러에 부드러워 보이는 인터페이스다. 프로그램은 비주얼 스튜디오 2010 보다 무거운 듯 실행할 때나 프로젝트를 만들 때나 봤을 때 느린 느낌이 있지만 이 점은 더 사용해 봐야 확실히 알 것 같다.

 


posted by 쪼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