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clipse로 java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exe 실행파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자신이 유용한 프로그램을 만들고, 이후 사용할 때 편리하겠죠?



1. JSmooth 프로그램을 다운 받고 설치합니다.

JSmooth 다운로드: http://sourceforge.net/projects/jsmooth/files/



2. 실행파일을 만들기 위해서는 하나의 프로젝트 단위로 구성해야 합니다.



3. 프로젝트에서 오른쪽 클릭하여 Export 를 클릭합니다. Runnable JAR file을 선택합니다.



4. Launch configuration 은 exe파일을 만들고자 하는 프로젝트의 main 메서드가 있는 클래스를 선택합니다. Export destination은 jar 파일을 생성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5. JSmooth를 실행하여 Skeleton 탭을 선택합니다. Skeleton Selection 에서는 GUI환경 프로그램을 만들려면 Windowed Wrapper를, Console환경 프로그램을 만들려면 Console Wrapper를 선택합니다. Skeleton Properties에서는 Launch java app in the exe process 를 체크합니다.



6. Executable 탭은 Executable Binary에서 생성된 exe파일을 저장할 경로와 파일명을 지정합니다.

※ 파일명 뒤에 반드시 .exe. 를 붙여야 합니다.




7. Application 탭으로 이동하여 Embedded jar 항목부터 선택합니다. 이클립스에서 Export 했던 jar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Main class 항목에서 main 메서드가 있는 클래스를 선택합니다.



8. JVM Selection 탭에서 Minimum JVM Version을 지정하고 위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면 exe파일을 최종적으로 생성할 경로와 파일명을 입력하는 창이 팝업된다. 설정하면 이후 exe파일이 생성된다.




posted by 쪼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