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 젤리빈, 드디어 업그레이드가 오늘부터 시작입니다. 정말 오래 기다렸습니다. 기억으로는 12월 초부터 기다렸는데요. 못 기다리다가 괜히 유출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했다가 메인보드를 바꾸었던 기억도 나네요.
드디어 시작된 갤럭시s2 젤리빈 업그레이드! 이 문서에서는 이 방법을 소개 해드립니다.




  갤럭시s II 젤리빈 업그레이드


갤럭시s2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 다음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그리고,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Kies 를 다운 받습니다.

-> http://www.samsung.com/sec/support/pcApplication/UPGRADE/ 




다운 받고 Kies를 설치하셨으면 실행합니다.




아래와 같은 케이블로 갤럭시s2와 PC의 USB포트와 연결합니다.




휴대폰의 상태는 아래와 같은 모습을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아래 모습이 갤럭시s2와 PC가 잘 연결된 상태입니다. 배터리는 반드시 최소 70% 이상입니다. ( ※ 이상 없이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선 웬만하면 100% 가 좋습니다, )




갤럭시s2와 PC가 연결되고, Kies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젤리빈 업그레이드를 할 것인지를 묻는 창입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갤럭시s2를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주위해야 할 사항들을 알려줍니다. 잘 읽어보시고 동의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업그레이드 시작을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갤럭시s2 젤리빈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갤럭시s2 젤리빈에 대해 잘 모르시면 한 번 읽어보세요.




갤럭시s2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전에 과정과 Tip에 대해 소개합니다. 업그레이드 소요 시간이나 백업 문제 등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만약 내장 메모리가 부족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 경고창이 뜹니다. 반드시 2GB 이상의 여유공간을 확보하고 업그레이드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2 젤리빈을 업그레이드 하기 전에 백업을 하지 않았을 경우 아래와 같이 백업을 하라고 말해줍니다. 정말 백업은 중요합니다. 백업을 안하고 진행하게 되면 이제까지 저장 되었던 데이터를 모두 잃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백업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백업이 진행됩니다. 아래 모습을 보면 네 가지 종류의 데이터에 대해 모두 체크가 되어있죠? 체크 되었다는 것은 그 종류에 대한 데이터에 대해 백업을 완료하였다는 뜻입니다. 이제 거의 끝났네요.




백업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제 펌웨어 업그레이드 진행을 누릅니다.




이제 갤럭시s2를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과정이 시작됩니다. 지금부터 절대로 업그레이드 도중 케이블을 분리하시면 안됩니다. 예상치 못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진행중입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여기서는 절대 케이블을 분리해서는 안됩니다. 안전하게 이 과정 중에서는 아무 작업도 하지 않고 기다리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아무 이상 없이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습니다. 확인을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휴대폰이 재부팅 됩니다. 아직 완전히 업그레이드가 끝난 것은 아니니 휴대폰을 잘 바라보세요.




갤럭시s2 젤리빈 업그레이드가 완료되고, 메인 화면입니다.



갤럭시s2 젤리빈 상태바 모습입니다. 다양한 기능들이 한 눈에 들어오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동영상 어플리케이션 모습도 바뀌었습니다. 세련되게 바뀌었네요.




갤럭시s2를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가장 큰 매력 공개!!!

동영상을 보시며 다른 동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즉, 무슨 말이냐 하면 영상을 팝업으로 띄워놓고 다른 일을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인터넷 쇼핑이라든지, 메모를 한다든지 등.


정말 가장 편리하고 강력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즈음 SNS 시대에 이 기능은 아주 유용합니다. 페이스북을 하면서 동영상 담벼락 글이 있으면 재생시키고 팝업으로 띄워놓고 계속 뉴스피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뜻입니다.


갤럭시s2 고객님들! 얼른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 해봐요!!!




posted by 쪼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