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모바일 광고
        

블로거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생각을 해봤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애드센스를 알게 되고, 이리 저리 내 블로그에 배치도 해보고…. 이제는 모바일도 관심 갖을 때가 왔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모바일에 애드센스를 게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때 중요한 점은 애드센스 정책입니다. 광고는 한 화면당 컨텐츠 광고 3개, 링크 광고 3개 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PC에서 노출되는 애드센스 숨기기


1. 티스토리 관리자모드에서 [HTML/CSS 편집] - [HTML/CSS] 탭으로 이동하고, 단축키 ctrl+f 로 /body 를 검색합니다. 그 윗 부분에 다음 코드를 삽입합니다. "Ad1"는 변수 이름입니다. 아래에서 코드를 추가할 때 이 변수 부분이 일치해야 합니다.


PC 광고 미노출 코드.txt

<!-- 모바일용 광고가 PC에서 보이지 않도록 -->

<script language="JavaScript" type="text/javascript">

document.getElementById("Ad1").innerHTML = '<!-- 모바일 광고 1 -->';

</script>

<!-- 모바일용 광고가 PC에서 보이지 않도록 끝 -->




  모바일 광고 게시하기

1. 모바일에 광고를 게시한다고 애드센스의 모바일용 광고를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래와 같이 콘텐츠 광고에서 광고 코드를 생성합니다. 원래 사용하던 컨텐츠 광고 코드를 사용해도 되지만, 모바일에선 얼마나 클릭하는지 알아 보기 위해서는 모바일 광고용으로 또 생성하는게 좋습니다.


 ※ 모바일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포스팅 할 때 HTML 모드로 각각 삽입 해주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에 포스트가 100개가 있으면, 100개를 하나하나 다 수정 해주어야 모바일에서 100개 모두 광고가 보입니다.


2. 조금 더 쉽게 HTML 코드를 삽입하기 위해 서식을 하나 만듭니다. ★ 부분을 지우고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삽입하면 됩니다. id="Ad1" 부분은 PC 미노출 설명 때 언급했던 변수 부분입니다. 이 부분이 일치해야 PC 에서 광고가 숨겨집니다.

모바일 광고 삽입 코드.txt

<div class="AdsenseMobile" style="width: 300px; margin: 5px auto; text-align: center" id="Ad1">

</div>



3. 포스트에서 광고를 삽입하고 싶은 부분에 다음과 같이 수정된 코드를 삽입합니다. 저는 맨 위에 삽입해보겠습니다.



아래는 PC에서 본 광고가 2개만 게시된 모습입니다.





posted by 쪼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