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비콘이란 즐겨찾기(favorites)와 아이콘(icon)의 합성어입니다. 주소창에 조그만 아이콘으로 표시되거나, 각 해당 블로그 등 대표하는 아이콘을 말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대표적인 파비콘 모습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파비콘을 만들고, 내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소개하겠습니다.





  파비콘 만들기



1. 파비콘을 만들기 위한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갑니다.


-> http://favicon-generator.org/

-> http://www.softicons.com/icon-tools/favicon-generator

-> http://www.degraeve.com/favicon/



2. 첫번째 링크로 소개하자면,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직접 사이트에서 해보시면 금방 하는 방법을 익히실 수 있습니다.

 [Generator]: 가지고 있던 이미지파일(gif, jpeg, png)을 파비콘(ico)으로 변환하여 생성

 [Editor]: 직접 파비콘을 생성

 [Gallery]: 최근에 업로드된 파비콘들







3. [Editor] 에서 직접 파비콘을 생성하는 모습입니다. 디자인을 다 하셨으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Create Favicon 버튼을 누릅니다.








4. Download the generated favicon 을 누르시면 직접 디자인 하신 파비콘이 다운로드 되면서 파일이 생성됩니다.






  파비콘 적용하기




1.  티스토리 관리자모드에서 [환경설정] -> [기본 정보] 탭으로 이동합니다.







2. 아이콘 영역에서 파비콘을 생성해주신 파일로 설정하시고 저장하시면 적용됩니다.







posted by 쪼재